NABC란 Needs(요구사항), Approach(마케팅 방식), Benefit(이익), Competition(경쟁력)을 이용하여 제품 및 서비스 기획을 쉽고 간단하게 파악하기 위해 고안된 방식으로 미국 실리콘벨리에서 신규 사업아이템을 검증을 위해 사용하던 방식으로 쇼핑몰창업과정에서 제품을 선정한 후 기획서 작성에 활용하기 바랍니다.
1. 제목 작성 : ~ 을 위한, ~ 대상, ~용 의 단을 포함하여 제목 작성
예) 민감성 피부를 위한 국내최초~~ 자외선 차단크림
2. NABC작성

첨부의 NABC 기획 양식을 다운받아 본인이 선정한 제품에 대해 기획서를 작성하기 바랍니다.
Need, Apporach, Banefit, compatition 기반의 기획서 양식으로 투자 컨설팅을 위한 약식 기획 절차로 정리되어 있다.

반응형